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많은 실패 속에서도 그가 믿었던 단 한가지

by 타로리더 2022. 4. 12.

23세 주의원 선거에서 실패

25세 주의회 당선

29세 주의회 대변인에 출마하여 실패

31세 정.부통령 선거 위원에 선거에서 출마하여 실패

34세 연방하원의원 선거에서 실패

38세 연방하원의원에 재출마하여 당선

40세 연방하원의원 선거에서 재선을 노렸으나 실패

45세 상원의원 선거에서 실패

47세 부통령 지명전에 나섰다가 실패

49세 상원의원 선거에서 또 실패

51세 대통령 선거에 출마

 

불행과 실패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링컨 대통령

계속된 실패와 좌절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고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그는 가난했지만 독서광이였다

가난해서 많은 책을 볼 수 없었지만 좋은 책을 읽고 또 읽어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그중에서도 항상 손에 놓지 않은 책은 '성경'이었다

그는 모든 해답을 성경 속에서 찾았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내 머리에 기름을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시편 23편 6절)

링컨은 성경을 열심히 읽었고 읽은 그대로 믿고 행동했다

실패라는 원수가 현실에 나타날 때마다 성경에 나와 있는 대로 순진하게 행동했다

실패하는 순간마다 그것은 배우는 과정이며 그 과정이 끝나면 하나님이 자기에게 기회를 주실 거라는 약속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으며 믿었다

그의 확고하고 진실된 믿음에 어떻게 답을 받지 않을 수 있을까?

<성경><하나님>이라는 말은 기독교인들만의 전유물이라는 편협한 생각은 버리자

하나님은 누구나 기댈 수 있는 단 하나의 영적인 존재이며(그것을 하나님이라고 부르든 우주라고 부르든 신이라고 부르든 모두 같은 의미이다) 성경은 유일무이한 전 세계 베스트셀러 아닌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