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무언가 빠진 한가지를 채워주는 어포메이션

by 타로리더 2022. 1. 2.

어포메이션-노아 세인트 존

모든 것은 질문에서 시작된다-알베르토 망구엘

내가 하는 모든 말은 확언이 아니라 질문으로 이해되어야 한다-닐스 보어-

 

어포메이션이란?

노아(어포 메이션 저자)가 샤워를 하면서 발견을 한 후 , 힘을 주는 질문을 하는 과정은 자기 계발과 개인 성장 분야에서 완전한 혁명이 될 것을 확신했다 그래서 이 과정을 설명하는 단어가 필요하게 됐다

어포메이션은 이 과정을 설명하는 신조어이다

 

저자는 첫 페이지부터 수많은 '전통적인 성공 강사'가 말하는 자기 긍정, 확언, 감사일기, 믿음이 왜 안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이 이유를 샤워하는 도중 번개같이 깨달았으며 이 책은 그 이유를 설명하고 다시 당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는 확실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저자는 당신이 말하는 확언이 이루어지지 않는 가장 큰 이유를 '믿음의 간격'이라고 표현했다

당신이 삶을 변화시키려 할 때

예를 들면 돈을 더 벌거나 더 만족스러운 직장을 구하거나 영혼의 짝을 찾거나 건강을 회복하거나 체중을 줄이는 등 당신이 시도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 새로운 현실은 추구하는 것이다. 당신이 지금의 현실에서 새로운 현실로 나아가기 원한다고 해보자. 흥미로운 것은 이때 말하는 현실이 모두 '인지된 현실'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원하는 것은 어떤 다른 장소, 다른 모습이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서 어떤 것을 변화시키기를 원한다

이것을 저자는  '새롭게 원하는 현실'이라고 표현한다

'현재 인지된 현실'과 '새롭게 원하는 현실' 사이에 내가 '믿음의 간격'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즉 당신이 현재 인지하는 곳(cpr)과 당신이 다른 곳에 도달했을 때의 현실(ndr) 사이의 공간이다

이 믿음의 간격이 얼마나 큰가?

이 간격 또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면 자신의 cpr에 머문 기간, 자신의 ndr 성취 난이도에 대한 생각, 당신의 끔을 듣고 '불가능해'라고 말한 친구들 등 또한 당신이 삶에서 이루기 원하는 결과에 따라 믿음의 간격이 달라진다고도 한다.

여기서 핵심은 무엇일까? 

당신이 원하는 결과나 성과, 경험 등의 믿음의 간격을 극복하지 않는 한, 당신은 새로운 삶으로 도약하여 당신이 원하는 새로운 현실을 만들어 내기 어렵다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이 믿음의 간격을 극복할까?

저자는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이유를 이제까지 배 원온 대로 단지 '말로만' 믿음의 간격을 극복하려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장소인 무의식은 그런 말보다 더 단순하면서도 더 강력한 것에 자동으로 반응한다. 그것이 무엇이냐면 바로 '어포메이션' 이라고 한다

'왜'라고 자기 자신에게 묻는 질문!!!

우리의 마음은 자동 탐색 기능 같은 것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질문을 하면 우리의 마음이 자동적으로 대답을 찾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이러한 인간 두뇌의 기능을 '내재된 전제 요인'이라고 불렀다

스스로에게 간단한 질문을 하나 해보라 그럼 당신의 두뇌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아는가?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다. 당신이 그렇게 하라고 하지 않았는데도 그렇게 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대답을 찾으려 노력하지 않았다. 그저 그렇게 되는 것이다. 이쯤 되면 하나의 물음이 생긴다. 그래서 뭐? 뭘 물으라고?

저자는 여기서 어포메이션의 가장 핵심 '힘을 주는 질문과 힘을 빼는 질문'을 설명한다

'힘을 빼는 질문은 어떤 걸까?

저자도 그랬고 나도 그랬고 아마 당신도 이제껏 그랬을 것이다

무의식적으로 하는 말들, 그것이 당신의 힘을 빼서 결과적으로 당신이 가지지 못한 것, 할 수 없는 것, 자신이 아닌 것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행동할 능력을 앗아가는 질문들

'왜 나는 이렇게 빈털터리인가?'

'왜 나는 늘 돈이 모자랄까?'

'왜 나는 이렇게 뚱뚱한가?'

'왜 나는 자꾸만 실패할까?'

'왜 나는 제대로 하는 일이 하나도 없는 걸까?'

어떤가? 많이 들어보고 많이 해 본 말들 아닌가? 앞서 말했듯 우리의 뇌는 질문을 하면 답을 찾으려고 애쓴다.

저 질문에 합당한 답을 찾고 수긍하고 받아들이며 믿는다 그래서 항상 원하는 결과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반면 저자가 말하는 힘을 주는 질문은 어떤 것인가? 저 질문들을 긍정으로 바꾸면 된다

'왜 나는 이렇게 풍요로운가?'

'왜 나는 늘 돈이 많은가?'

왜 나는 이렇게 매력적인가?'

'왜 나는 쉽게 성공할까?'

'왜 나는 모든 것을 잘하는 걸까?'

어떤가? 당신의 생각에 변화가 생겼는가? 어떤 느낌이 드는가? 

이제 당신은 새롭고 풍성한 삶으로 가는 놀라운 여정을 시작했다

저자가 말하는 어포메이션을 행하는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해보겠다

1단계; 자신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다( 자기 자신이 원하는 게 뭔지 말해보라면 거의 대부분이 잘 모른다. 시간이

        쫌 걸려도 좋으니 차근차근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자)

2단계; 어폼한다 (원하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여기는 새로운 질문을 만든다)

3단계; 받아들인다 (새로운 질문이 진실이라고 받아들인다. 진실로 받아들이는 방법으로는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가             있다. 당신의 새로운 어포메이션을 쓰고 읽고 말하고 들으면 된다)

4단계; 행동한다 (3단계에 걸친 그 믿음에 근거하여 행동한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면 당신은 적극적           으로 행동할 뿐만 아니라 끝까지 계속 노력할 것이다)

         힘을 주는 어포메이션 각각에 대해 그것이 사실이 되게 하는 간단한 행동 세 가지씩 적으라

         예를 들면 돈을 더 버는 것이 당신의 어포메이션이라면 지금 돈을 더 벌기 위해 시작할 수 있는 간단한 행동

         세가지를 적고 행동으로 옮기면 된다

그러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당신이 원하고 믿고 행동하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은 늘 얻게 되지 않겠는가?

여기서 저자는 우리가 그동안 수없이 만나왔던 자기 계발자들과 다른 이야기를 한다

"반드시 그렇다고는 할 수 없다고!"

우리가 원하고 믿고 행동할 때 결과는 두 가지로 나타난다. 우리가 원하는 결과와 원하지 않은 결과

아마 원하지 않은 결과를 더 많이 만났으리라. 하지만 거기에 굴복하지 않고 계속 행동하면 마침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기억해라!
'어제와 똑같은 삶을 살면서 다른 내일을 바라는 사람처럼 어리석은 사람이 없다는 것을!'

끝으로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10가지 분류에 대해 어포메이션을 적어놨다

그중에서 몇 가지만 소개해본다

1. 돈에 대한 믿음

'왜 나는 이토록 풍요로울까?' '왜 나는 이렇게 부유할까?' '왜 나는 늘 돈이 넉넉할까?' 왜 나에게는 돈이 이렇게 쉽게 들어올까?' '왜 나에게는 늘 돈이 따라올까?'

2. 자신감 어포메이션

'왜 나는 이렇게 자신이 있을까?' '왜 나는 이렇게 유능할까?' '왜 나는 능력이 넘칠까?' '왜 사람들은 나를 알고 좋아하려 할까?' '왜 나는 내가 만족스러울까?'

3. 일과 직장 어포메이션

'애 나는 계속 성공할까?' '왜 나는 내 일에 만족을 느낄까?' '왜 내게는 기회가 이토록 쉽게 자주 올까?' '왜 나의 재능이 직장에서 인정받을까?' '왜 나는 성공에 대한 비전이 이토록 분명할까?'

 

저자는 많은 성공한 자기 계발자들의 성공법에 의문을 품고 한 순간 그 이유를 깨달았다.

그리고 그 해답을 놀랍지만 단순하고도 확실한 효과를 가져오는 어포메이션 기법으로 만들어냈다

단순히 질문만 바꿈으로써 그동안 바뀌지 않았던 우리의 삶을 바뀔 수 있다는 희망을 다시금 품게 해 주었다.

노아 세인트 존이 말하는 어포메이션 기법이 당신이 바라는 삶으로 반듯이 이끌어주리라고는 단정 지을 수 없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이 어포메이션 기법으로 분명 당신은 어제와는 다른 내일을 맞이 할 수 있다는 거다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왜 나는 이렇게 행복한가?'

 

댓글